본문 바로가기
리얼 리뷰*

게임리뷰/Cooking Frenzy

by 라떼쥬 2020. 5. 22.

게임 리뷰/Cooking Frenzy

 

https://apps.apple.com/us/app/cooking-frenzy-crazy-chef/id1471955633

 

‎Cooking Frenzy - Crazy Chef

‎Welcome to hug the cooking joy and feel the collecting fever! Cooking Frenzy is not only an Easy, Relaxing, Fast Paced cooking game. We tailored and fused the popular collecting and current cooking gameplays together, only to offer you more and differen

apps.app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ragonplus.cookingfrenzy&hl=en_US

 

Cooking Frenzy: Madness Crazy Chef Cooking Games - Apps on Google Play

Come and embrace the cooking joy 🍳 and feel the collecting fever🔥! Cooking Frenzy is much more than just an Easy, Relaxing, and Fast-Paced cooking game. We fused the popular collecting and cooking gameplay styles together to offer you a different fla

play.google.com

 

 

오늘은 아이폰 App Store에서 최근에 다운로드하였던

Cooking Frenzy라는 게임에 대해 리뷰해볼까 합니다!

(+ 참고로 frenzy는 광란, 광분이라는 의미입니다)

 

첫 화면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손님들 표정이 보이시죠? ㅋㅋㅋ

(이게 frenzy의 의미일까요ㅋㅋㅋㅋ)

훌륭한 요리를 손님들에게 끝없이(?) 제공하면,

새로운 테마의 식당이 계속 열리는 게임입니다!

저는 2~3주에 걸쳐 이 정도가 완성되었는데요!

첫 주는 무리할 정도로 매일 한 시간씩 몰두했고,

다른 날은 클리어하기 어려워서

꽤 고전했던 것 같습니다ㅠㅠ

왼쪽에 있는 메뉴 3가지만 확대해서 보여드릴게요~!

매일 일일 과제가 주어지는데요-

이건 크게 머리 쓰려하지 않아도

갑자기 달성되어 있습니다ㅋㅋㅋ

불꽃그림 게이지에 따라 선물이 열리면

체크해서 받으시고, 아래쪽에도 잘했어요 대신

'받기' 표시가 생성되면 받으시면 됩니다-

두 번째 메뉴는 오른쪽에 있는 퍼즐 조각으로

북의 카드를 하나씩 열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ㅎㅎ

아래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돈을 모아서 -> 퍼즐 조각 구입 ->

북(카드)을 채운다 -> 포상

별 난이도에 따라 카드를 많이 더 모아야 합니다

(=돈이 많이 든다는 거죠)

게임을 하다 보면 돈이 생기는데

이것으로 카드를 구입하거나

돌림판으로 상품을 얻습니다

(*돌림판은 카드만 나오지는 않습니다)

제일 왼쪽에 보이는 계란 프라이가

'아침 식사 식당'입니다

외국 게임이라 번역투가 웃기죠?ㅋㅋㅋㅋ 

아침식사 식당의 수많은 레벨들이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레벨 1에 별 세 개가 한 번에 채워지는 게 아닌,

레벨 1에 1-1, 1-2, 1-3이 클리어 되어야

별 3개가 채워집니다....(놀랍죠?)

게임에 빠진 순간부터는 앞이 보이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게임은 적당히.. 중독은 금지!ㅋㅋ)

재료도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재료의 레벨업 결국 게임을 열심히 하면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느낌표[!] 표시로 알려줍니다

또한 도구도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재료와 동일하고요, 각 레벨의 별을 채우다 보면

어느새 업그레이드 표시인 [!]가

떠있습니다ㅎㅎㅎ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얼른 플레이 장면 보여드릴게요~!!

손님의 주문에 맞춰 가열대에 계란을 조리하고

원하는 토핑과 함께 대접합니다ㅋㅋㅋ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업그레이드 시)

재료의 퀄리티와 음료의 개수도 계속 바뀝니다!

메인에 보이는 가게들이 끝나면...

새로운 게임은 없나요? 하실 텐데

오른쪽의 돼지 아이콘 바로 아래,

지구 아이콘이 있는데요-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또 다른 도시와 마을이 펼쳐집니다.

2~3주 가까이 열심히 해오고 있는데,

이제 조금은 게임의 장벽이 느껴집니다 ㅠㅠ

그런데 아직 열어야 할(?) 마을과 도시가

남아있죠ㅎㅎㅎ

맛있는 마을 아래쪽에 선물 표시가

있는 걸 보니 다 열리면 또 선물을 주려나 봅니다!

궁금하게 또 만드네요ㅋㅋㅋ

개발자님이 끝이 보이지 않게

곧 제공이라는 푯말을 만들어 주셨는데...

그 직전까지는 갈 수 있을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한줄평)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집콕 생활, 지루한 생활이

이어져 오고 있는데... 게임을 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복잡한 게임은 싫다는 분이라면,

타이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저는 킬링타임, 심심할 때, 집콕 게임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