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투어*

부산카페/스페이스 단단(마틴커피 로스터즈 3호점)

by 라떼쥬 2020. 5. 19.

 

 

위치 : 스페이스 단단의 위치는

센텀 사이언스 파크 건물의 1층에 위치

주차 : 사이언스 파크 건물 내에 가능

(2시간까지 무료, 카페에서 주차정산 필수!)

영업시간 : (평일) 오전 8시~저녁 7시 /

             (주말) 오전 11시~저녁 8시

 

 
사이언스 파크 내의 엘리베이터로 오시면 뒷문? 의

자동문이 보이구요,

갑자기 카페가 등장합니다ㅎㅎㅎ

뒷문? 의 조명이 특이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카페입니다!

베이커리 코너의 빵 그림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ㅎ

빵은 '베이크 바이 베이크'(bake by bake)

의 빵이라고 합니다!

베이커리는 너무 이미 배가 부른 상태라 못 먹었는데,

이미 맛있다고 저도 소문? 은 들었습니다ㅎㅎㅎ

생크림 롤케이크가 아른아른 거리네요 ㅠ_ㅠ

 

카페 내에는 '라일 스튜디오'라는 곳이 있는데,

작은 플라워샵입니다!

식물과 화분 몇 개가

또 다른 분위기의 카페에 온 것 같더라고요-

카페의 안쪽에 위치해있는데, 바깥 풍경은 안 보이지만

식물과 화분들 가까이에 앉으면 플라워 카페 같은 이랄까요?ㅎㅎ

 

짜잔-!
저는 이곳의 시그니처 커피인
블랙 마틴을 시켰습니다ㅎㅎㅎㅎ(제일 왼쪽)
뭉게뭉게 하며 우유가 퍼지는 장면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ㅎㅎㅎㅎ(만족!)

다른 친구는 커피 메뉴를 추천드렸는데,
직원분이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 주 서서 감동했다는!
ㅎㅎㅎㅎ

나무 쟁반까지도 작고 귀여우면서

완전 제 취향이었습니다 ㅎㅎㅎ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티는 앳차(atcha)라고

하더라고요!

 
단독 컷으로도 남겨보았습니다
블랙 마틴의 정체는 연유라떼 인데요~!
하지만 과하게 달지 않은 가벼운 맛이 아닌
딱 맛있는(?) 그 맛이었습니다ㅋㅋㅋㅋ

또 독특한 점이 ‘스페이스 단단’이라는 이름답게
테이블의 선 보이시죠?
저 부분들이 다 분리가 됩니다(커피 밑 카드 그림처럼)
사람이 많이 왔다면 테이블을 여러 개 붙여
앉을 수도 있는 실용적이면서도 감각 있는
그런 곳이더라고요!

스페이스 단단이라는 이름이

테이블뿐만이 아니라, 복합적인 공간의 의미를 담은

(카페 - 스페이스 단단, 티 - 앳차,

꽃 - 라일 스튜디오, 빵 - 베이크 바이 베이크)

곳이라는 것을 깨달았네요!

 

 + 장소는 꽤 넓은 편이지만,
손님들도 많아서 밖이 잘 보이는 자리 선점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ㅎㅎㅎ

 + 카페 고객들의 연령대는 20~30대가 많았고요,

분위기는 앉은자리마다 다를 수 있는 곳!

(1. 바깥이 보이는 탁 트인 통유리가 있는 공간과

2. 스튜디오가 있는 아늑한 공간)

그리고 가까이에 또 볼거리를 찾으신다면

'스콘 zip'을 추천드립니다

(백화점에 입점해서 사 먹은 기억이 있는데,

가까이에 있더라고요ㅎㅎ)

+ 스콘 zip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