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 식품/닥터스 베스트(Doctor’s BEST) 엘카르니틴(L-Carnitine)

by 라떼쥬 2020. 6. 12.

다이어트 식품/닥터스 베스트(Doctor’s BEST) 엘카르니틴(L-Carnitine)

 

안녕하세요, 라떼쥬입니다 :) 이제 여름이 성큼 다가와버렸네요. 장마철이 거의 다가와서 습하기도 하고 옷도 짧아져 가는데, 운동은 해야 하고 쉽게 빠지지는 않고...  끔찍하지만 이제 여름이라는 걸 인정은 하고 살을 하루라도 좀 빼봐야겠다는 생각과 결심을 다시 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오늘은 제가 섭취해본 건강보조제 식품중의 하나인 Doctor's Best라는 브랜드의 L-Carnitine(엘카르니틴)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 건강보조제는 처음에는 SNS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요, 구입은 쿠팡을 통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건강보조제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질병 치료의 목적이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의약 부외품을 통틀어 이르는 것입니다. 

 

다시 오늘 건강보조제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제품에 대한 설명이 죄다 한국말이 아닌지라, 아이허브에서 설명을 돕기 위해 참고해서 알려드릴게요.

 

<Doctor's Best, Biosint 카르니틴 함유 L-카르니틴 푸마르산염, 855 mg, 60 식물성 캡슐>

* 제조사 : 닥터스 베스트

* 제품 설명 : 과학에 근거한 영양, 신체의 지방 연소를 도와줌, 건강 보조 식품, 비건, 유전자 변형 성분 없음, 글루텐 없음, 대두 성분 없음.

* 효능 : 신체에서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연소하도록 도와줌, 정상적인 심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 운동 회복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 복용법 : 성인 기준 매일 1 캡슐을 음식과 함께 또는 단독으로 복용하거나, 영양학적 지식을 갖춘 의사의 권고에 따라 복용하십시오.

* 주의사항 : 갑상선 문제가 있거나 항응혈제 치료를 받고 있는 분은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담당 전문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출처 : iherb)

 

 

제가 가지고 있는 건강보조제 중에서는 비교적 큰 통에 담겨 있습니다.

180 캡슐이 들어있는 것을 구입했습니다.

 

 

현재 반통 가까이 먹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 먹다 보니 쑥쑥 내려가네요(?) ㅋㅋㅋ

 

* 제가 Doctor's Best, (닥터스 베스트) L-Carnitine(엘카르니틴)을 먹으면서 느낀 주관적인 후기 :

1. 운동 30분 전에 물 한 컵과 함께 섭취했고, 운동을 시작하면 땀이 비 오듯 했습니다.

2. 지방이 더 빨리 타는? 기분이다. (땀이 많이 나기도 하고, 체중이 안 먹었던 예전과 비교하면 빨리 감량되는 느낌)

3. 속이 불편하지 않다. (베지캡이라는 것 때문에 편하게 섭취)

 

+++++

다른 유명하고 좋은 건강보조제도 많지만, 제가 닥터스 베스트 엘카르니틴을 먹으면서 느낀 것은 역시 많은 리뷰가 거짓은 아니었구나, 정말 땀이 많이 나고 운동에 더 플러스되는 건 확실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아이허브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겠습니다. 건강하게 여름 잘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

https://kr.iherb.com/pr/Doctor-s-Best-L-Carnitine-Fumarate-with-Biosint-Carnitines-855-mg-60-Veggie-Caps/29

Doctor's Best, Biosint 카르니틴 함유 L-카르니틴 푸마르산염, 855 mg, 60 식물성 캡슐

kr.iherb.com